더블 데이트를 주선해주는 온라인 데이팅 서비스 > Insight Bizion : Ideas For Innovation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시 까지 정보를 보유 및 열람합니다. ② 교육정보원은 마일리지 적립ㆍ사용ㆍ소멸 등 정책의 변경에 대해 온라인상에 공지해야하며, 최근에 온라인에 등재된 내용이 이전의 모든 규정과 조건보다 우선합니다. ③ 제 1 항 및 제 2 항의 경우에는 당해 사항을 사전에 온라인을 통해서 공지합니다. ② 이용신청자가 14세 미만인자일 경우에는 친권자(부모, 법정대리인 등)의 동의를 얻어 이용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RefWorks 서비스는 소속기관에서 혹은 개별적으로 가입한 고객님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 회사는 이용자 경로 기반의 소셜 데이팅 앱인 ‘루트’도 선보이고 있다. 자신도 모르게 스쳐 지나갔던 인연들과 운명적인 만남까지 이어줄 수 있도록 기획한 앱이다. 또한 익명 기반의 폐쇄형 소셜 네트워크 ‘롤링페이퍼’도 선보였다. 최 대표는 두 서비스가 현재 많이 알려져 있지는 않지만 즐거운 서비스로 받아들여졌으면 한다는 바람도 드러냈다. ‘달콤살벌한 온라인 데이트’(안드레아 오르 지음)라는 책에서 저자는 인터뷰 당시 “만난 대부분의 사람이 ‘인터넷에서 좋은 사람을 만나는 것은 로토보다 어렵다’고 믿고 있다”고 말했다.


3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국내 소셜데이팅 시장 규모는 700억원대로 추산된다. 더불어 아시아와 대한민국 스타트업의 가교 역할을 하는 중화권 전문 네트워커로 국내 스타트업을 중화권과 아시아 시장에 알리는 데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플래텀 중국 연구소 소장 / 불편부당(不偏不黨)한 시선으로 중국 현황을 관찰하고 전달합니다. 베이징 소재 무역 회사에서 근무하고 있는 장샤오징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 사태 이후 데이팅앱을 훑어보며 시간이 많아졌다.


직접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국내 소셜데이팅 앱 세 가지를 설치해봤다. 이 세 앱 모두 무작위 채팅 방식과 달리 이틀에서 사흘 정도 프로필 심사를 거쳐야했다. 데이터 수집에 활용되는 만큼 휴대폰으로 개인정보 인증을 거쳐야만 가입이 가능했고, 이름과 나이는 물론 종교와 흡연 여부부터 선호하는 데이트 방식까지 입력해야 승인을 받을 수 있었다. 프로필이 통과 된 이후, 내 휴대폰은 매일 오전 열한시를 전후로 대 여섯 건의 알람이 울리기 시작했다. 그녀는 얼마 전 소셜데이팅 친구에게 자신의 절친한 동성 친구를 소개, 커플로 발전했다고 귀띔했다.


부정적인 경험으로 신고를 한 사용자 가운데 38%가 성적 메시지나 이미지를 받았으며, 30%는 원치 않는 지속적인 연락을 받았다고 응답했다. 24%는 공격적인 발언을 경험했으며, 6%는 신체적 위협을 받았다고 답했다. 특히 50세 미만의 여성 사용자들의 신고율이 높은 것으로 밝혀졌다. 캘리포니아의 마케팅 회사에 근무 중인 22세 리브 러플린은 동네에서 친구를 사귀기 위해 온라인 데이트 어플을 처음 사용하기 시작했다고 말하면서, “데이트 어플을 통해 사람을 만난 것은 나의 실수였다. 그 사람은 단지 성관계를 목적으로 나에게 집착했다”며, 온라인 데이트 어플의 부정적인 경험에 대해 토로했다. 누구에게나 선택의 문이 열려 있는 탓에 보다 매력적인 사람에게 선택이 확 쏠리는 구조가 되기 쉽다는 점 때문이다.


솔로 2년차인 대학생 조아무개(25, 남)씨는 "굳이 그런 앱을 사용하면서까지 이성을 만나고 싶지 않다"고 했다. "그 사람을 보증해줄만한 다리가 없다는 게 가장 꺼려지는 이유"라는 것이다. 두 번째로 상대를 만나보기 전에 가치관과 연애관을 검증할 수 있다. 22개의 인터뷰, 계속 업데이트되는 설문조사, 사랑유형 진단 등의 서비스가 있기 때문이다. 특히 사랑유형 진단은 50개 항목에 예, 아니오를 체크하면 과학적으로 본인의 사랑유형을 친구, 헌신, 논리, 소유, 정열, 유희로 분석하여 정확하게 결과를 알려준다.


또한 MTCH는 틴더, 저성장 사업부 외에도 매우 빠르게 성장중인 데이팅 앱 Hinge도 보유중으로, 개인적으로 Hinge의 가치를 $4B로 추정한다. 스탠포드 교수가 출간한 논문에 따르면 현대 커플의 40%가 온라인 데이팅을 통해 만나고 있으며 (위 이미지상 빨간선), 이러한 비율은 매년 급증하고 있다. 이성을 만나기 위해 사용한 데이팅 사이트나 앱 항목에서는 2012년 미국에서 설립된 위치 기반 글로벌 데이팅앱 틴더가 1위를 차지했다. 작년부터 회원 수 증가율 20%를 기록하며 급성장 중인 범블은 모든 연애 앱 플랫폼에 남성 회원수가 여성 보다 많다는 점에 착안해 여성 회원이 먼저 대화 개시를 주도하도록 설계됐다.


이후 데이팅 앱은 '아만다', '스카이피플'처럼 외모나 학벌별로 등급을 매겨 논란이 일기도 했다. 최근에는 '틴더'처럼 빠르게 상대를 확인하고 넘어가는 형식의 앱이 인기를 끌고있다. 잠깐의 갈등이나 불만 때문에 쉽게 갈라서는 것보다는 우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게 낫지 않은가.


골든은 “어떤 사람들은 경찰서의 범인 사진(머그샷) 같은 프로필 사진을 들고 오기도 하고, 누군지 구분도 안되는 친구 세 명이 서 있는 사진을 프로필 사진으로 올리기도 한다”고 지적합니다. 반면 범블은 여자가 매칭된 이성에게 먼저 컨택을 할 수 있게 함으로써 데이팅 다이내믹의 패러다임 전환으로 여성에게 새롭지만 불쾌하지 않은 적극성을 부여한다. 먼저 위 사진에 나온 Whitney Wolfe는 범블의 창업자이자 CEO로, 여성이 리드하는 흔치 않은 테크 플랫폼 기업이라는 점이다. 특히 메타버스 등 새로운 기술을 활용한 데이팅 서비스에도 상당히 적극적이라는 게 데이팅닷컴의 설명이다.

오피사이트 추천 오피사이트 강남 안마 강남 안마 강남 가라오케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